DA빌리지 지역정보 전문사이트   회원가입 (이용약관 동의)
   모든 내용에 동의합니다.

1장 총 칙


1조 목적

이 약관은 "DA빌리지"(이하 "회사")이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의 이용조건 및 절차에 관한 사항과 기타 필요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2조 약관의 공지 및 효력

1.
본 약관의 내용은 서비스 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지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을 위하여 새로운 서비스를 추가하거나 회사 정책상 중요 사유가 있을 경우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전항과 같은 방법에 의해 효력을 갖습니다.

3조 약관외 준칙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및 기타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합니다.


2장 서비스 이용계약

4조 이용계약의 성립

1.
이용자가 이용신청시의 "동의함" 단추를 누름과 동시에 이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2.
이용계약은 이용자의 이용신청에 대하여 회사가 승낙함으로써 성립합니다.
3.
회원에 가입하고자 하는 이용자는 회사에서 요청하는 개인정보 및 기타 부가정보를 제공해야 합니다.
4.
이용계약은 회원 1인당 1개의 실명이 확인된 ID로 체결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5조 이용신청의 승낙 및 제한

1.
회사는 회원(또는 법인)이 이용신청서에 정한 모든 사항을 정확히 기재하여 이용신청을 하였을 때 승낙합니다.
2.
회사는 다음에 해당하는 경우에 승낙을 거부하거나 등록 후에라도 회원에게 통보하지 않고 회원정보를 수정 또는 삭제할 수 있습니다.
①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하였을 경우
② 이용계약 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였을 경우
③ 사회의 안녕질서 및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하였을 경우
④ 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신청 요건이 미비하였을 경우

6조 개인정보의 수정

회원은 본 서비스의 이용을 위해 자신의 정보를 성실히 관리해야 하며 개인정보의 변동사항이 있을 경우 '회원정보수정' 페이지에서 이를 수정해야 합니다.

7조 회원정보의 공유

1.
회사가 타 업체와 제휴, 인수, 분사, 합병 시 회원의 정보는 공유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이용자를 대상으로 해당 서비스의 양적, 질적 향상을 위하여 회원에게 맞춤 서비스, 이벤트, 인터넷 쇼핑 서비스, 커뮤니케이션 서비스, 콜센터를 통한 보험,통계작성 또는 시장조사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목적으로 여러 분야의 전문 컨텐츠 사업자 혹은 비지니스 사업자와 함께 파트너쉽을 맺어 회원가입 시 입력 받은 개인정보로부터 이름이나 주소와 같은 서비스 이용에 필요한 제한된 범위의 개인정보를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 회사의 협력업체에 제공 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은 회사에 제공한 개인정보의 수집과 이용에 대한 동의를 언제든지 철회할 수 있습니다.
4. 1
, 2항의 사유가 발생할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해당 사실을 공지해야 합니다.

8조 개인정보의 보호

1.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할 때 반드시 본인의 동의를 받습니다.
2.
개인정보를 내부 관리용, 통계용 및 제7조 이외의 목적으로 이용하거나 회원의 동의없이 제3자에게 제공, 분실, 도난, 유출, 변조될 경우 그로 인한 회원의 피해에 대하여 회사가 모든 책임을 집니다.


3장 서비스(지역업소정보) 제공 및 변경,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

9조 서비스 이용

회사는 하루 24시간 365일 서비스 제공을 원칙으로 합니다. , 정기점검이나 설비의 보수, 전기통신 사업법에 의한 기간통신사업자로 인한 서비스 중단 등의 이유로 사전공지 후 혹은 천재지변 등 불가항력적인 사유로 사전공지 없이 서비스가 일시 중단될 수 있습니다.

10조 게시물, 내용물 및 회원권한의 삭제

1.
회사는 서비스의 게시물 또는 내용물이 제12조의 규정에 위반되는 경우 사전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설비의 용량에 여유가 없다고 판단되면 필요에 따라 이용자의 파일정보 및 회원정보를 사전공지 후 삭제할 수 있습니다.

11조 업체정보등록 서비스 제공 및 변경

1.
회사는 회원에게 아래와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① 개인이 등록 가능한 업체정보 생성/관리 시스템
② 사이트에 정보를 생성(글 쓰기)할 수 있는 시스템
③ 기타 회사가 자체 개발하거나 다른 회사와의 협력계약 등을 통해 회원들에게 제공할 일체의 서비스
④회사는 제공서비스의 품질 또는 기술적 사양에 대한 변경 등의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서비스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⑤변경되는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현재의 서비스의 내용을 게시한 곳에 그 제공일자 이전 7일부터 공지합니다.


12조 회원의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 등

1.
회원의 게시물에 관한 규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① 게시물이라 함은 회사에서 제공하는 모든 게시판에 회원이 올린 글, 사진, 각종 파일과 링크, 타인의 작성글에 올린 덧글 등 회원이 사이트에 올린 모든 글 등을 포함합니다.
② 회원이 게시하는 정보 등으로 인해 발생하는 손실이나 문제는 전적으로 회원 개인의 판단에 따른 책임이며, 회사의 고의가 아닌 한, 회사는 이에 대하여 책임지지 않습니다.
③ 회원은 공공질서나 미풍양속에 위배되는 내용과 타인의 저작권을 포함한 지적재산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물에 대하여는 등록할 수 없으며, 만일 이와 같은 내용의 게시물로 인해 발생하는 결과에 대한 모든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④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⑤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전송,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⑥ 회원이 등록한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은 해당 저작권자에게 귀속합니다.

2.
회원은 자신이 창작, 등록한 게시물에 대하여 회사가 블로그 서비스를 운영, 전시, 전송배포 또는 홍보하기 위한 목적으로 다음의 각호에 행위를 할 수 있는, 세계적이고 사용료 없는 비독점적 사용권을 회사에게 부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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② 회사에서 제공하는 관련 서비스 내에서 회원 게시물의 복제, 수정, 개조, 전시, 배포, 출판 및 2차 저작물과 편집 저작물 작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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④회사는 회원의 게시물을 상업적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전화, 팩스, 전자우편 등의 방법을 통해 사전에 회원의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 회원정보에 등록된 연락처가 사실과 다르거나 회원이 회사의 연락에 응하지 않아 사전에 동의를 구하지 못한 경우, 회사는 사후에 동의 절차를 구할 수 있습니다. 회사가 본 항에 따라 회원의 게시물을 상업적으로 이용할 경우 회사는 별도의 보상제도를 운영할 수 있습니다.

4장 서비스 이용제한 및 계약해지

13조 서비스 이용제한

1.
회사는 다음에 해당하는 경우 사전통지 없이 회원의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또는 일정기간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① 타인의 ID 및 비밀번호, 이메일 주소, 핸드폰번호를 도용하는 경우
② 범죄행위와 관련되는 경우
③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반하는 경우
④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불이익을 주는 경우
⑤ 서비스에 위해를 가하는 등 건전한 이용을 저해하는 경우
⑥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경우

14조 계약의 해지

1.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때에는 본인이 서비스 또는 E메일을 통하여 해지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제13조의 내용을 위반하고, 회사 소정의 기간 이내에 이를 해소하지 아니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 또는 일정기간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5장 의 무

15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제9조 및 기타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이용자가 신청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2.
회사는 이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지속적,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의무가 있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타인에게 공개, 배포하지 않습니다. , 전기통신관련 법령 등 관계법령에 의해 국가기관 등의 요구가 있는 경우, 개인의 안전을 보호해야 할 시급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16조 회원의 의무

1. ID
와 비밀번호에 관한 모든 관리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2. ID
와 비밀번호는 회사의 승낙 없이 다른 사람에게 양도, 임대, 대여할 수 없습니다.
3.
자신의 ID가 부정하게 사용된 경우 회원은 반드시 회사에 그 사실을 E메일이나 기타 방법을 이용하여 통보해야 합니다.
4.
회원은 이 약관 및 관계법령에서 규정한 사항을 준수해야 합니다.

6장 손해배상 및 면책사항

17조 손해배상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하는 경우, 회사의 중대한 과실로부터 초래된 손해를 제외하고는 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8조 면책사항

1.
회사는 천재지변 및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 및 자료의 신뢰성, 정확성 등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원ID와 비밀번호 관리 및 이용상의 부주의로 인하여 발생되는 손해 또는 제3자에 의한 부정사용 등에 대한 모든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4.
회원이 제13조 및 기타 약관에 규정된 사항을 위반하여 회사가 회원 또는 제3자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고 이로 인해 회사에 손해가 발생한 경우, 이 약관을 위반한 회원은 회사가 입은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하며 동 손해로부터 회사를 면책시켜야 합니다.

19조 관할법원

서비스 이용 중 발생한 회사와 이용자간의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될 경우, 동 소송은 회사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7장 고지의 의무

현 회원이용약관의 내용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개정 최소 7일 전부터 홈페이지의 '공지사항'을 통해 고지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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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일자 : 2016525
-
시행일자 : 2016 6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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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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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개인정보 보호원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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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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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① 서비스의 제공에 관한 계약의 이행을 위하여 필요한 개인정보로서 경제적/기술적인 사유로 통상의 동의를 받는 것이 현저히 곤란할 경우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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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4. 쿠키 설치 허용 여부 지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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② Chrome의 경우
:
웹 브라우저 우측의 설정 메뉴 > 화면 하단의 고급 설정 표시 > 개인정보의 콘텐츠 설정 버튼 > 쿠키



8. 개인정보의 열람.수정 및 회원탈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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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한 'ID/PWD찾기' 페이지에서 '이메일인증/휴대폰인증/아이핀인증'을 통해 본인확인을 완료하시면 가입여부 및 아이디 확인이 가능하며, '비밀번호 확인'을 위해서는 아이디를 입력하고 '이메일인증/휴대폰인증/아이핀인증'을 통해 본인확인을 완료하시면 새로운 비밀번호로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

8-2. 'ID/PWD찾기'에 어려움이 있으실 경우에는 관리자에게 이메일을 보내 가입여부확인 및 비밀번호 변경에 대한 안내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


9.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수집한 개인정보를 가입일로부터 회원자격이 유지되는 동안 보유하며, 탈퇴 시에는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 명시한 기간 동안 보유합니다.

9-1. 상법 등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성이 있는 경우에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유할 수 있습니다
.
①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 6월(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②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5년(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③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년(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9-2. 서비스 이용의 혼선 방지, 불법적 사용자에 대한 수사기관 수사 협조 등을 위해, 회원탈퇴 후에도 회원님의 정보를 6개월간 보유 하게 됩니다


9-3. 회원이 1년 동안 사이트를 이용한 기록이 없는 경우 회사는 경우 회원에게 사전 통지하고 개인정보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단 유료회원에 한하여 개인정보를 별도 분리하여 법률이 정한 기간동안 보존합니다.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10.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기술적/제도적 관리

1)비밀번호 암호화
회원님의 개인정보는 비밀번호에 의해 보호되고 있습니다. 비밀번호는 일방향으로 암호화 되어있어 운영자도 알 수 없습니다.
2)개인 아이디와 비밀번호 관리
회원님 계정의 비밀번호는 오직 본인만이 알 수 있으며, 개인정보의 확인 및 변경도 비밀번호를 알고 있는 본인에 의해서만 가능합니다. 따라서 회원님의 비밀번호는 누구에게도 알려주면 안됩니다. 또한 작업을 마치신 후에는 로그아웃(log-out)하시고 웹브라우저를 종료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특히 다른 사람과 컴퓨터를 공유하여 사용하거나 공공장소에서 이용한 경우 개인정보가 다른 사람에게 알려지는 것을 막기 위해서 이와 같은 절차가 더욱 필요하다고 하겠습니다
.
회사는 이용자 개인의 부주의로 아이디, 비밀번호, 주민등록번호 등의 개인정보가 유출되어 발생한 문제와 기본적인 인터넷의 위험성 때문에 일어나는 일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해킹 등에 대비한 대책
해킹 등에 의해 회원의 개인정보가 유출되는 것을 막기 위해 현재 외부로부터의 침입을 차단하는 장치를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공격, 해킹 등을 막고 있으며, 각 서버마다 침입탐지시스템을 설치하여 24시간 침입을 감시하고 있습니다
.
기타 회원 개인정보의 훼손에 대비해서 시스템과 데이터를 백업하여 만약의 사태에 대비하고 있습니다.
4)개인정보 취급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회사의 개인정보관련 취급 직원은 개인정보보호책임자 및 담당자, 개인정보기술(보안) 책임자 및 담당자에 한정시키고 있고 이를 위한 별도의 비밀번호를 부여하여 정기적으로 갱신하고 있습니다
.


11.
개인정보 파기절차 및 방법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면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회사의 개인정보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1-1. 파기절차
 
① 정보주체가 회원가입 등을 위해 입력한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DB로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함)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 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됩니다

② 동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보유되는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11-2. 파기방법
 
①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
② 전자적 파일 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


12.
만 14세 미만 회원의 개인정보보호

12-1. 만 14세 미만 회원은 자신의 개인정보를 다른 사람에게 함부로 보내서는 안되며, 보내기 전에 반드시 법정대리인(부모)의 허락을 받아야 합니다. 회사는 만 14세 미만 어린이의 정보를 다른 사람 또는 업체와 공유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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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 개인정보 보호활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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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4. 개인정보 이용내역 통지 안내메일 발송
14-1.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30조의2항(개인정보 이용내역의 통지)에 따라 개인정보 이용내역 통지 안내메일을 연 1회 발송합니다.


15. 개인정보보호책임자 및 개인정보담당자

15-1. 회사는 사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그와 관련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개인정보관리자를 두고 있습니다. 
개인정보관리(정책) 책임자

이름 : 김우현 차장
소속 : 신사업기획팀 (팀장)
전화번호
: 02-571-1920
전자우편 : whoppa@donga.com

15-2. 개인정보와 관련한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아래 이메일을 통하여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관리자가 접수하여 처리하고 그 결과를 이메일로 통보하여 드립니다. (접수 whoppa@donga.com)


16.
개인정보침해 관련 상담 및 신고

개인정보가 침해되어 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셔서 도움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국번 없이)118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국번 없이)182 
대검찰청 사이버범죄수사단
02-3480-3571


17. 고지의 의무

현 개인정보취급방침 내용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개정 최소 7일 전부터 홈페이지의 '공지사항'을 통해 고지할 것입니다.
- 공고일자 : 2016년 5월 25일

- 시행일자 : 2016년 6월 1일

2016년 5월 25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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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집   항목 : [필수] 이름, 전화번호 휴대폰번호, 이메일주소, 거주지주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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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유ㆍ이용기간 : 본인이 동의를 철회 할 때까지 유효 (수정되는 정보 포함)
(단, 상법 등 타 법령에 따른 정보는 해당 법령에서 정한 기간동안 보존)
동의 철회 방법 : 홈페이지 또는 상담센터 (02-571-19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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